뉴코란도 수동차량의 경우 차량무게가 무거워 기어변속시 순간 스타트가 굼뜨는 것은 사실이기에 오토차량을 선호한다고 본다.

이렇듯 변속시 힘이 드는 것을 감안하여 레버작동 시 최대효율로 셋팅할 수만 있다면 오너로서 운전하는데 수월할 것 같아 조정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기어케이블(와이어)가 노후가 되었을 때도 힘이 많이 드는데 와이어는 끊어지지 않았더라도 케이블 내부에 그리스가 말랐을 경우에는 노후로 보아지기에 교체해주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이다.

만일 케이블의 교환을 다이한다면 권하고 싶지 않다. 부품비야 얼마되지 않지만 힘이들기에 서비스를 찾는게 나을 것이다.

 

gear_00.gif

 

 

 

기어변속의 원리 및 조정

 

gear_00.gif

 

gear_13.gif

 

gear_10.gif

 

 

 

○ 기어변속은 외부에서 2개의 케이블로 작동되는데 원리만 습득한다면 조정방법은 간단하다.

 

 

1. 레버와 와이어가 연결된 핀을 제거한다.

 

2. 핀을 제거한 후 레버에서 와이어를 제껴 밴다.

 

3. 빼낸 두 개의 와이어를 위아래로 당겨보면 3단구조로 되어있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 두 개의 와이어를 중간위치에 조정한다(이상태가 중립상태)

 

 

4. 이상태에서 와이어를 살짝 위아래로 당겨보면 노후로 인한 유격상태를 알수잇는데 간격이 클수록 변속이나 변속이 힘들다고 보시면 된다.

(노후의 유형=레버와 고정되는 프라스틱의 헐거움과 미션연결부분의 헐거움)

 

○ 와이어가 헐거운 상태라면 조정에 별 의미가 없다 레버와 고정되는 부분이 헐겁다면 별도로 부품이 판매되지 않기에 와이어를 구입해서 이부분만 교체하여 사용하면 된다.

○ 2개의 와이어를 중간위치(중립)에 놓은 상태에서...

 

○ 먼저 뒤쪽와이어를 먼저 레버고리에 걸고 핀을 꽂은다

이상태에서 기어봉(레버)의 위치을 전후좌우 수직상태로 세워진 것을 확인한 후 전,후로 기울여 졌다면 와이어의 조절용볼트와 너트로조정한다.

 

○ 다음 나머지 와이어도 레버가 세워진 상태에 맞추어 조절용 볼트를 조정하여 레버에 고정하면 된다.

(차후 변속에 어려움이 있으면 운행 테스트 후미세조정을 하면 된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LOGIN

SEARCH

MENU NAVIGATION